네이버 배당금 입금 확인하셨나요? 세금 계산해보기

네이버 배당금이 오늘 2021년 4월 8일 입금이 되었습니다. 주당 402원(세전)으로 들어왔습니다. 보유한 주식 수와 배당금이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배당금은 쥐꼬리만큼 작지만 그동안 지속적으로 상승했기 때문에 주가 상승분만큼의 이익에 추가 수입이라고 생각하면 더 좋지 않을까요? 

 

 

드디어 카카오 주식 신고가 경신 | 네이버 주가 조만간 달릴까?

오늘 카카오 주가가 아침부터 강한 장세를 보이더니 계속 강한 흐름을 보이면서 신고가를 훌쩍 넘겼습니다. 네이버 역시 카카오만큼은 아니지만 강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카카오 주가

finjoy.net

 

     

    네이버 배당금 확인하기

     

     

    네이버의 배당금은 주당 402원입니다. 배당금을 아래와 같이 95,676원을 받았다면 보유한 주식수는 402원으로 나누면 됩니다. 

    총 보유 주식 238주에 대한 배당금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 금액이 모두 입금되는 것은 아닙니다. 배당금에 대해 원천징수가 15.4%입니다. 소득세 14%와 소득세의 10%인 1.5%가 합산된 내용입니다. 

     

    소득세 : 95,676원의 14% 인 13394원 중 원단위 절삭하여 13390원
    지방소득세 :  소득세 13390원의 10%인 1339원 중 원단위 절삭하여 1330원
    총 원천징수 : 소득세 + 지방소득세 = 13390+1330 = 14720원

     

    따라서 배당금 95,676원에서 14,720원을 뺀 나머지 80956원이 실제 입금이 됩니다. 

     

    네이버와 카카오 배당수익률 비교

    없는 것보다 낫지만 그래도 너무 적긴 하네요. 괜찮습니다. 주가만 많이 오르면 다 상쇄 되는 것이지요. 

    네이버와 카카오의 시가총액이 62조 그리고 48조인데 둘 다 조만간 100조 시대 오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네이버와 카카오 배당수익률 비교

     

     

    배당금 계산 필요성

     

     

    배당금이 들어올 때마다 정확하게 계산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나라 세금 체계에 대해서 다시한번 알게 되고, 배당으로 내가 노후를 보낼 수 있는지 현실적인 계산도 해보세요.

     

    미국주식의 경우에도 배당금이 제대로 들어왔는지 확인을 아래와 같이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AT&T 배당금 입금 제대로 들어왔는지 확인하는 방법

     

    AT&T 배당금 입금 제대로 들어왔는지 확인하는 방법

    2월 2일 자로 AT&T 배당금이 입금되었습니다. AT&T에 대해 투자를 한 것이 작년 9월이었던 것 같습니다. 당시에 투자를 할까 말까 고민했던 글도 있었지만 AT&T만의 안정성, 5G, HBOMAX 등 장기적으로 좋

    finjoy.net

     

    왜냐면 이를 통해 내가 받을 배당금을 정확하게 산정할 수 있고, 내가 원하는 배당금 소득을 위해서 얼마만큼의 돈이 투여되어야 하는지 계산이 되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도 배당금을 노후자금으로 쓸만한 규모를 만들기 위해서라도 정확한 계산이 필요하고, 배당금이 좋은 것인지 월세가 더 좋은 것인지 스스로 판단도 해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리얼티인컴(O)으로 건물주의 꿈을 이루자

     

    리얼티인컴(O)으로 건물주의 꿈을 이루자

    대표적인 리츠 배당주 리얼티인컴(ticker : O)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리얼티인컴은 배당을 주기 위한 것이 목적일 만큼 독특한 회사입니다. 부동산을 매입하고 이를 대기업 등에 렌트하여 번 돈

    finjoy.net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김프 없는 바이낸스 거래소 추천하는 이유 | 추천 코인 WRX

    AT&T 배당금 입금 (11/3)

    리얼티인컴 배당금 배당일

    드디어 카카오 주식 신고가 경신 | 네이버 주가 조만간 달릴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