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메이커 수수료와 테이커 수수료의 차이점

우리나라의 거래소 중 빗썸이나 업비트의 경우에는 메이커 수수료와 테이커 수수료가 동일합니다. 하지만 코인원은 메이커 수수료와 테이커 수수료가 서로 차이가 있습니다. 메이커 수수료와 테이커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메이커-테이커-수수료-바이낸스-썸네일
메이커 수수료와 테이커 수수료

 

     

    메이커 / 테이커 수수료 알아보기

     

     

    메이커 수수료는 지정가로 매수/매도시에 발생하는 수수료입니다. 오더북(order book)으로 주문할 때 발생하는 수수료입니다. 

    테이커 수수료는 시장가로 매수/매도시에 발생하는 수수료입니다. 오더북과 상관없이 바로 매도/매수가 완료됩니다. 

    메이커 수수료와 테이커 수수료가 다른 거래소라면 테이커 수수료가 더 높은 것이 일반적입니다. 

    주로 테이커의 경우 단타를 할 때 시장가로 사고파는 경우가 많습니다. 

     

     

    메이커 / 테이커 수수료가 동일한 거래소

    빗썸과 업비트의 경우 메이커 / 테이커 모두 동일한 수수료를 받습니다. 

     

    빗썸의 경우 수수료가 0.25%로 다른 거래소보다 비싼 편입니다. 빗썸 수수료 폭탄 조심 | 수수료 정액쿠폰 써야 하는 이유를 참고하여 수수료 정액 쿠폰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빗썸 수수료 폭탄 조심 | 수수료 정액쿠폰 써야 하는 이유

    빗썸의 수수료는 대략 0.25%입니다. 100만 원을 거래하면 2500원을 수수료로 납부해야 하는 것입니다. 얼마 크지 않은 것 같지만 1 비트코인을 거래할 경우 현제 시세 7천만 원의 0.25%로 17만 5천 원이

    finjoy.net

     

    빗썸과 업비트 수수료 비교

     

    빗썸을 수수료가 비싼 편입니다. 업비트는 이에 비해 수수료가 저렴합니다. 0.05%면 바이낸스보다도 저렴한 수준인데 아래 업비트의 안내를 보면 지금 현재 수수료 할인 이벤트로 0.05%이고 언제라도 수수료가 0.139로 두 배 이상 상승할 가능성이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업비트의 수수료가 상승하더라도 분노할 필요는 없습니다. 업비트에 지분 투자를 하고 있는 카카오 주식을 사면 됩니다.

    비트코인 7천만원 돌파, 주목해야 할 카카오 주식

     

     

    빗썸과 업비트 수수료 비교

     

     

    메이커 / 테이커 수수료가 다른 거래소

    코인원의 경우 메이커와 테이커 주문 시 수수료가 서로 달랐었는데 지금 보니 동일하게 바뀌었네요. 

    메이커, 테이커 수수료 통합

    최근 누적 30일간 거래금액에 따라 수수료가 차등 적용되는 경우가 있었는데 지금은 그렇게 운영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안내 페이지가 없어졌네요. 

    코인원 수수료 - 메이커와 테이커 수수료가 별도로 기재

    일단 현재는 메이커와 테이커의 수수료 모두 0.2%로 동일하게 바뀌었습니다. 

    하지만 이 수수료도 전부 내지 않아도 됩니다. 이 수수료에서도 10%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추천코드를 통해 가입할 경우 수수료 10% 할인이 됩니다. 

    https://coinone.co.kr/user/signup?ref=01GB0FMH 

     

    코인원에 초대합니다.

    지금 가입 후, 나만의 특별 리워드를 확인해보세요.

    coinone.co.kr

     

     

    바이낸스 메이커/테이커 수수료 체계

     

     

    Taker:

    When you place an order that trades immediately, by filling partially or fully, before going on the order book, those trades will be "taker" trades.

     

    Maker:

    When you place an order that goes on the order book partially or fully  (such as a  limit order placed via the trading screen on binance.com), any subsequent trades coming from that order will be as a “maker.”

     

     

    바이낸스 수수료 체계

     

    바이낸스의 경우 위와 같이 VIP 등급에 따른 수수료 체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VIP 9 등급까지 존재하므로 거액의 자산가들은 0.015%까지 줄어들게 됩니다. '

     

    바이낸스의 BNB 코인의 경우 수수료를 절감해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BNB는 바이낸스가 만든 코인으로 바이낸스에서 거래 수수료를 지불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코인입니다. 이 코인을 사용할 경우 수수료를 많이 할인해줍니다. 그런데 점점 더 많은 거래소에서도 바이낸스 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받아들이면서 최근 바이낸스 코인의 가격이 높아졌습니다. 

     

    마치 빗썸의 수수료 정액쿠폰과 같은 건데 바이낸스는 이를 코인으로 만들어서 사용하므로 좀 더 발달된 형태의 수수료 할인체계를 갖추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상 바이낸스의 수수료가 가장 저렴하다고 볼 수 있고, 업비트보다 더 많은 코인이 상장되어 있어 국내에서도 전문 트레이더들이나 거래소별 가격차이를 이용한 차익거래(아비트라지, Arbitrage)를 하는 투자자들은 반드시 가입하는 곳 중에 하나입니다. 

     

     

    바이낸스의 장점

    재정거래(차익거래, Arbitrage) 차원에서 많은 사람들이 바이낸스를 이용하기도 했지만 지금은 일반인들도 바이낸스에 많이 가입을 하는 것 같습니다. 이유는 아래와 같스빈다. 

     

    • 자타 공인 세계 1위 거래소
    • 저렴한 거래수수료(업비트의 현재 수수료도 두배 이상 오를 가능성 농후)
    • 상장 코인 수 200여 개, 검증된 안전성
    • 한국어 지원

    가입 시에 추천인 코드를 넣지 않으면 거래수수료 할인을 받을 수 없으니 필요한 분은 제 추천코드 ZTR7184L를 사용하면 됩니다. 제 추천코드를 사용할 경우 저에게도 동일한 금액의 혜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www.binance.com

     

    무료 계정 만들기 | Binance

    지금 바이낸스에서 계정을 등록하십시오

    accounts.binance.com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비트코인 전망 10만달러?

    비트코인 거래소 선택기준 | 코인원 2만원 수수료 할인받기

    커피값으로 비트코인, 클레이 투자 수익율

    페이코인 시세, 최신 이벤트, 리워드코드 할인 체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